Wednesday, August 20, 2014

영자신문 만들기 tip

조별과제 -조별 영자신문 만들기

*초안 인쇄출력물 제출(9월 17일까지)- 기한 내 미제출시 -1점/100점
*완성본 파일 및 인쇄 출력물 제출(10월 16일까지)-기한 내 미제출시 -1점/100점
완성본 MS워드파일inha24@naver.com으로 편집인이 보내기
*평가 기준 - 조원 상호 평가에 의한 참여&노력도, 내용, 분량, 편집, 창의성
(5점) (15점)

*조별 구성(5명)- 편집인 1명(편집 및 조원 개별과제협력, 자유주제 기사 1개)--+1~2점/100점, (5-8 pages) 
인터뷰 기사 1명(담임 교사 혹은 본교 교사 1인)
설문조사 혹은 광고1명(학급 소개 혹은 관심있는 주제에 관한 학급내 설문조사)
논설 에세이 1명(특정 주제에 관한 찬성/반대 에세이)
학교 행사 취재기사 1명

*조별구성(4명) - 편집인 1명(편집 및 조원 개별과제협력, 논설 에세이 1개)--+1~2점/100점, (4-7 pages) 
인터뷰 기사 1명(담임 교사 혹은 본교 교사 1인 혹은 학급 내 친구 1인)
설문조사 혹은 광고 1명(학급 소개 혹은 관심있는 주제에 관한 학급내 설문조사)
학교 행사 취재기사 1명


*영자 신문 과제 Tips
- collocation점검 ->
- 철자, 문법 체크-->MS워드의 맞춤법 검사기능 활용
(MS워드 상단 툴바의 ‘검토’->‘맞춤법 및 문법 검사’ 혹은 ‘동의어 사전’, ‘번역’ 기능 활용)
- 중요사항 공지 체크-->http://soungjackie.blogspot.kr/ (선생님 블로거)
(양운중 2012영자신문 파일 다운로드--> 양운중 홈피, 영어과자료실)
- 번역 싸이트 -->google번역기 활용 (틀린 번역이 많으므로 주의!)
- 영자 신문 --> http://www.breakingnewsenglish.com/
주니어 헤럴드 혹은 틴타임즈 기사 참조


-인터뷰 요령 --> 한글로 질문 만들기 --> 스마트 폰으로 대화 내용 녹음 --> 한글로 대답
요약하여 메모하기--> 영작하기

-학교 행사 취재 --> 교내 모든 행사가능함. 여러 개의 행사를 짧게 취재하여 기사작성 가능
5W1H (who, when, where, what, why, how)가 분명히 드러날 것.
취재 기자의 행사에 대한 논평 및 관련인의 인터뷰 의견도 넣을 것.


-에세이 요령--> 표절 시 조별 전체 감점 처리 (-5점/100점) -반드시 스스로 작성할 것.
이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이 찬성인지 반대인지 분명하게 밝힐 것.(글의 일관성!)
구성: 서두(1개의 문단으로 구성, 무엇에 관하여 쓸 것인가, 자신의 입장은 찬성인지 반대인지 밝혀주는 주제문장 쓰기, 3-4개의 근거를 밝힌 문장을 써도 됨)
본문(3-4개의 문단으로 구성, 하나의 문단에는 한 개의 근거를 나타낸 주제 문장과 이를
입증 혹은 관련된 문장들로 구성할 것)
결론(1개의 문단으로 구성, 전체 내용을 짤막하게 정리하여 요약하여 적기)
절차: 주제 정하기--> 관련 영자기사검색 (google이용)--> 관련 어휘, 표현 학습하기 -->
자신의 입장 정하기 -->한글/영어로 글의 전체 구성 메모하기-->영문 에세이 작성
-->철자 문법 교정 (MS워드 맞춤법 기능 활용 등)



-설문기사 작성 요령 : 주제 정하기 -세부 질문 만들기(다수의 객관식문항, 1-2개의 주관식문항)


       한글로 설문조사 - 결과 분석 - 영어로 옮기기- 파이 그래프 활용(엑셀기능)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